효과적인 문화 사역, 어떻게 할까?
효과적인 문화 사역, 어떻게 할까?
  • 김준수 기자
  • 승인 2018.04.0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OD’s SONGS 찬양작곡 워크샵
크리스천문화, 기획의 정석 AtoZ
2018 봄 예배인도자아카데미

찬양 작곡·문화기획 위한 세미나 풍성

4차 산업혁명으로 대표되는 새로운 변화에 대응해 효과적인 복음 전도를 위한 예배 형태와 선교 방식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찬양인도자와 효과적인 문화사역을 고민하는 이들을 위한 다양한 강좌가 마련돼 관심을 모은다.

찬양 작곡 어떻게 할까?
 

추미디어앤아트(대표 추연중)는 17일부터 스페이스 M에서 ‘GOD’s SONGS 찬양작곡 워크샵‘을 진행한다. 

이번 워크샵에서는 △창의적인 작사법(김영범 교수) △영감에 의한 노래 만들기(이유정 목사) △리듬과 하모니(임선호 프로듀서) △멜로디와 모티브(이권희 프로듀서) △송라이터에게 꼭 필요한 뮤직비즈니스 이야기(추연중 교수) 등의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추연중 대표는 “찬양의 역동성에 대해 고민하고, 시대적인 부르심에 상응하는 하나님의 노래들을 찾아가는 여정이 될 것”이라며 “이 과정을 통해 우리가 만든 찬양이 하나님만을 높이며 일상에서도 성령의 임재를 체험하고 예배하는 열매로 이어지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수강 대상은 찬양 작곡에 비전을 품고 있는 목회자, 신학생, 찬양팀 등 모든 크리스천이며 선착순 20명 마감이다. 등록비는 15만 원으로 갓피플(ots.godpeople.com)과 추미디어앤아트(choomedia.co.kr)에서 등록이 가능하다.



풍성한 사역 만드는 문화기획
 

청년선교와 도시 복음화를 고민하는 이들을 위한 문화기획 세미나도 열린다. 

추미디어앤아트는 23일부터 스페이스 M에서 ‘크리스천문화, 기획의 정석 AtoZ’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공연, 음반, 광고, 페스티발 등 다양한 문화적 형태를 통해 복음을 전해온 기독문화 기획자들의 사례와 노하우를 교회행사와 예배에 적용하는 과정을 통해 시대에 맞는 문화선교의 새로운 전략을 고민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정관 목사(문화연구원소금향 원장), 고정민 이사장(복음의전함 이사장), 은희승 대표(에이치스엔터테인먼트)가 강사로 나선다. △크리스천 문화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수상한 거리의 수상한 기획이야기 △복음광고를 통한 일상 속 생활전도 △성공적인 교회 행사를 위한 포인트 기획법 △아이디어의 창의적인 재활용, 레퍼런스 기획법 등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수강 대상은 문화 기획을 통한 전도와 선교, 문화예배의 혁신적인 변화를 원하는 목회자, 신학생, 그리고 모든 크리스천이다. 등록비는 10만 원이며, 선착순 20명 마감이다. 갓피플(ots.godpeople.com)과 추미디어앤아트(choomedia.co.kr)에서 등록이 가능하다.


깊이 있는 예배 만들기
 

예배사역연구소(소장 이유정 목사)는 23일부터 10주 동안 사랑의교회 남관 9층 중국어예배실에서 ‘2018 봄 예배인도자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예배가 깊어집니다’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아카데미는 예배 인도와 관련한 커리큘럼을 비롯해 신학, 리더십, 목양, 예전 과목을 보강했다. 이유정 목사, 백영진 감독(무대를만드는사람들 대표), 안찬용 교수(한국예배기획연구원장) 등이 강사로 나선다. △성경적 예배의 기초 △4중 구조 선곡의 실재 △북미교회예배 트랜드 리서치 △회중찬송의 흐름 분석과 적용 △관객형 예배를 탈피하는 빈티지 예배 등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예배 사역을 보다 전문적으로 훈련받고 싶은 찬양인도자, 예배인도자, 지휘자, 연주자, 평신도, 교역자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등록비는 40만 원이다. 현재 신학교를 다니는 신학생은 20%, 미자립교회 교역자에게는 30% 장학금이 지급된다. 10주 동안 결석하지 않은 수강생에게는 입학전형비를 되돌려준다. 등록 문의는 전화(0505-945-6789)나 홈페이지(www.wmi.or.kr)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